본문 바로가기

여행

믿고 맛보는 속초먹거리 영광정메밀국수

이어지는 속초먹거리 이야기ㅎㅎ
어제 속초먹거리 함흥냉면 소개에 이어서 이번에는 막국수입니다~

막국수라는 이름의 유래를 보면 만든지 얼마 되지 않은 '막' 자로  즉, 막 만든 국수라는 의미에서 막국수라고 불렀다고 하는데요~
어찌됐든 강원도하면 막국수죠~~~!ㅋㅋ
강원도에서 메밀을 많이 재배했었기 때문이라는데요~
그래서 강원도에 오랜전통으로 막국수가 유명한 집들이 많은가봐요~
그중 저의 픽은 바로 영광정메밀국수 입니다

영광정메밀국수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진미로 446
영업시간 : 매일 10:00~19:00 연중무휴 (브레이크타임 없음)
메뉴정보 : 메밀국수 8,000원 편육 23,000원 감자전 10,000원 메밀전병 7,000원

영광정메밀국수 | 카카오맵 (kakao.com)

영광정메밀국수

강원 양양군 강현면 진미로 446 (강현면 사교리 241-4)

place.map.kakao.com

영광정메밀국수

사실 속초먹거리로 소개하고 있는 영광정메밀국수는 어면히 따지면 양양맛집이에요ㅋ
본점 실제 주소지가 양양에 위치하고 있고요,
속초와 맞붙은 곳에 있어서 속초에서 차로 15분이면 가고,
분점이 속초에 위치하고 있어요

영광정막국수속초점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떡밭재로 229

하지만 속초 양양 고성은 하나의 지역군으로 보고 속초먹거리로 계속 소개해 나갈께요ㅋㅋ

수요미식회 방송

영광정메밀국수는 각종 방송에도 많이 소개가 되었었는데요~
수요미식회 55회 (16.03.02)
생방송 오늘저녁 143회 (15.06.12)
굿모닝대한민국 784회 (14.05.29)
그래서 많은 분들도 맛집인걸 아셔서 코시국 이전에는 웨이팅 길었는데,
그나마 요즘은 웨이팅 없이 먹는거같아요~

메밀국수(막국수).

이게 그 유명한 속초먹거리 영광정메밀국수입니다ㅎ
어제 소개한 함흥냉면과 마찬가지로 물과 비빔 막국수로 구분하지 않고 동치미국물에 양념장과 겨자 식초를 넣어 맛을 맞춥니다
물론 속초에서는 막국수를 드실때도 역시 설탕을 넣는다는거ㅎㅎ
신의 한숟가락입니다ㅋㅋ

편육

함흥냉면에 수육을 같이 먹어야한다고 말씀드렸던거처럼,
막국수도 편육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
수육과 편육의 차이를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둘다 아주 맛있는 고기랍니다ㅋㅋ

편육에 동동주

동동주를 안먹을수 없죠?ㅋㅋ
그리고 이곳에서도 어제 냉면에 수육처럼
편육도 명태회와 함께해요ㅎㅎ
속초에서는 수육 오징어순대 등등 여러 음식들을 명태회무침과 같이 먹어요^^

속초먹거리로 소개하고 있는 영광정메밀국수는 어르신께서 더더욱 좋아하시더라고요~

메밀국수(막국수)

요즘처럼 날씨 좋은날에 시원하게 동치미막국수에 편육에 동동주가 생각나네요~ㅎㅎ
이상으로 속초먹거리 (사실 양양이지만ㅋ) 영광정메밀국수 소개를 마칩니다^^

오늘은 속초의 설악산 사진 감상하세요 ^^

설악산 가는길
설악산국립공원
신흥사 앞
설악산 케이블카
권금성 올라가는 케이블카 안에서
권금성 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