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척산온천 휴양촌 가족온천실 즐기기

척산온천휴양촌 | 카카오맵 (kakao.com)

척산온천휴양촌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 (노학동 972-1)

place.map.kakao.com


속초를 가면 저희가족이 자주가는 척산온천을 소개할까 하는데요~
척산온천휴양촌 가족온천실~
흔히 저희는 척산온천 가족탕이라 부릅니다~ㅎㅎ
물론 남탕 여탕 다 따로 있지만 저희는 애들이 어려서 엄마 혼자 애들 케어하기 힘들까봐
줄곧 가족탕을 이용했고요,
야외 온천도 리모델링해서 잘 되어 있다고는 하는데,
요즘같은 코시국에는 가족탕 만한곳이 없죠~
올해 6세 8세 딸들에게는 이만한 수영장도 없고ㅋ
또 가족모두가 온천욕까지하고 한숨 푹 쉴수도 있으니 일석삼조 이상입니다^^
목욕탕이라 사진이 많지 않게 조금 아쉽지만, 최대한 이야기 해볼께요ㅎㅎ

네모난 가족탕


우리나라에는 대전 유성온천, 부산 동래온천, 충남 온양온천, 충북에 수완보 등 유명한 온천지역이 있죠~
그중 속초도 온천이 유명하다는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속초 양양 고성지역은 이미 조선시대때부터 온천지대로 알려졌었고,
특히 척산온천 용출지 주변은 언제나 물이 따뜻하여 초목이 겨울에도 무성하고
아낙네들이 빨래터로 찾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척산온천은 1974년 용출온도 53도의 온천공을 확보하고 작은건물에서 온천업을 시작하다가
1985년 척산온천휴양촌을 준공해서 50년 가까이 운영이 되고 있답니다~


원형 가족탕
욕실 창문너머 멋진뷰가 있긴 합니다ㅎㅎ

객실 내부에 들어오면 객실 방 하나에 넓은 욕실이 딸린 구조인데요~
가족탕 모양은 네모, 원형 두가지가 있고요~
박스안의 밸브를 돌리면 온천수가 콸콸콸 나오는데~ㅋ
한 5분쯤이면 금새 탕을 메울만큼 물이 찹니다~ㅎㅎ
그리고 저쪽 창문 밖으로도 멋진 뷰가 펼쳐지는데 사진이 없네요ㅋㅋ;
따뜻한 온천수 안에서 창문으로 들어오는 시원한 바람~~~
정말 다시 그립네요~

파우더룸과 화장실

기본적으로 치약 칫솔 면도기 드라이기 수건 로션 등이 있었고요~
강원도라 벌레때문인지 홈키파도 비치되어 있네요ㅋㅋ
그리고 작은 냉장고 안에는 500ml 생수가 2개 있었고,
객실에는 TV가 물론 있고요~~ㅎㅎ

더블침실
온돌가족실

더블침실도 있고, 트윈침실도 있고, 저희는 요즘에는 애들이 좀커서 온돌을 많이 이용해요~
물놀이 한창한 후 쎄근쎄근 자고 있는 둘째 모습이네요ㅋㅋ
온돌방이라 방바닥이 따끈따끈합니다~~
실제 숙박을 했던 지인들의 얘기로는 밤에 많이 덥다고 합니다~ㅋ 온천지대라 그런가봐요ㅎㅎ;
하지만 에어컨은 있어요~~ㅎㅎ

척산온천 홈페이지 객실요금 첨부

척산온천 가족탕의 이용요금은 1일 숙박 기준 금액과
3시간 이용요금이 있는데요~
내부가 크게 넓지는 않아서 저희는 보통 3시간 이용만 하는데요~
1일 숙박으로는 주말과 성수기에도 12~18만원이면은 비용이 높은편이 아니라 가성비는 좋겠더라고요~

온천은 사우나와는 정말 느낌부터 다른거 같아요~
피부도 확실히 매끈매끈하고 왠지 여러 질병들도 싹 날아갔을거 같은 느낌이라고나할까ㅋㅋ
그리고 온천욕 후 먹는 식사는 더더욱 꿀맛이잖아요~~
나와서는 출출한 배를 달래러 속초의 무수히 많은 먹거리들을 향해 바로 달렸답니다ㅋ

여러분들도 속초여행 중 3시간 정도는 아이들과 온천욕을하며 피로를 푸는것은 어떠세요~ㅎㅎ